메뉴 건너뛰기

평온라이프

평온라이프 납골당안내

납골당이란?

납골당은 화장하여 유골을 그릇에 담아 안치해두는 곳으로 골당(骨堂)이라고도 하며 묘지를 관리하기가 어려운 사람, 저승을 불력(佛力)에 의지하고자 하는 사람의 유언에 따라 유골을 사찰에 안치해두고 기일(忌日) 등에 제를 올리는 곳으로 현재의 납골당은 기독교,천주교,불교등의 특화된 종교 예식을 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whatnab.png
납골당은 97년2007년 5월 25일 장사 등에 관한 법률의 개정으로 봉안당으로 그 명칭이 바뀌었으며 99년 새정부 정책과제중 하나로 불법묘지 등을 제한하는 화장과 납골을 장려하기 위한 내용의 장묘법안을 마련하여 99년부터 시행 되었습니다.

납골당의 장점

1. 경제성 : 고인을 한번 안치하게 되면 직계자손 대대로 반 영구적으로 고인을 모실 수 있습니다.
2. 관리의 편의성 : 큰 면적의 필요가 없으며 한곳에 고인을 여러분 모실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오래된 산소들 처럼 관리가 필요치 않은 점도 관리의 편의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안전성 : 석물시공으로 납골함의 유실염려가 없으며 오랜 시간이 흘러도 원형을 그대로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납골당 선점시 유의사항

1. 위치선정 : 고인을 자주 뵐 수 있도록 후손들이 사는 곳과 밀접한 곳이나 교통이 용이한 곳으로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모델(납골당)선정 : 근래에는 고인을 찾아 뵙는 것을 휴식하듯이 즐거운 마음으로 찾고 있습니다.이는 선진국형 장래문화로 바뀌는 추세이며 그 추세에 따라 납골당/추모공원/자연묘등도 주변의 휴게공원등의 입지와 시설을 대폭 추가하고 있습니다.원하는 휴게시설이 인접해 있는지 교통이 용이한지도 모델 선정에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3. 예산 : 납골당은 적은 평수로 여러개의 단을 세워 층수의 높이 마다 가격이 다르며 많이 찾는 높이는 눈높이에 가까운 층입니다. 관리비를 5년 선납하는 곳과 년 1회, 평생납부등이 있으니 꼼꼼히 따져 봐야 합니다.
4. 현장답사 : 대략의 위치 선정과 예산이 잡혀있다면 현장답사를 합니다.소중한 고인을 모실 곳이므로 납골당의 실제 위치,모실단의 높이,사후관리등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울 지역 추천 납골당 more

서울지역 more

벽제 지역 추천 납골당 more

벽제지역 more

경기 북부지역 추천 납골당 more

경기 북부지역 more

경기 남부지역 추천 납골당 more

경기 동부지역 more

경기 동부지역 추천 납골당 more

경기 남부지역 more

경기 서부지역 추천 납골당 more

경기 서부지역 more

위로